가장 중요한 것은 합격에 대한 의지! – 최**님의 FAR, REG 합격수기
Q. CPA 를준비하게된계기는?
EA 를 군 전역후에 취득하면서 자연스럽게 CPA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CPA 시험준비는어떻게했는지?
FARE 같은 경우에는 김수진 선생님의 강의만 믿고 따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계의 회자도 관심없던 저에게 회계를 관심갖게 해주시고 회계를 쉽게 설명해주시는 김수진 선생님 강의는 2019년인 지금에도 전혀 어디에 뒤지지 않는 강의 인 것 같습니다. 강의와 와일리 문제풀이 그리고 리뷰 강의까지 항상 이해가 쉽게 되게끔 꼼꼼히 설명 해주신 덕분에 회계를조금이나마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REG 같은 경우에는 남광우 선생님의 강의만 믿고 따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합격한 두 과목 모두 3개월안에 합격 한다는 목표를 가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의 2회독과 와일리 3회독이면 합격하는데는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Q. 합격한 과목 합격전략을 조언해 준다면?
EA를 합격해서 REG같은 경우에는 조금 수월한 편이었지만 FARE 같은 경우에는 꾸준한 연습이 없으면 합격하기 어려운 과목인 것 같습니다.
객관식에서는 하나도 틀리지 않는다는 전략을 세운 후 시뮬레이션에서 다 틀린다는 전략을 세운게 주요했던 것 같습니다.
시뮬레이션은 집중력도 떨어지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한국인에게는 아무리 영어를 잘한다고 한들 해석하기 귀찮거나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 중심으로 시뮬레이션을 풀어나간다면 합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언급하셨던 정부회계 파트를 마지막에 보고 들어간게 저는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EA를 합격해서 REG같은 경우에는 조금 수월하였습니다.
2019년 1월에 합격을 하였고, 생각보다 세재개혁에 대한 영향은 받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강의 같은 경우는 1번정도 1.8로 들었고 1번은 2.0 으로 들었습니다.
모르는 것은 책에 따로 어떤 강의 몇분 몇초를 써놓으며 복기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택스 과목은 휘발성도 강하지만 따로 복기를 하지 않으면 바로 날라가는 과목인 것 같습니다.
책을 덮고 책을 외우려고 노력했습니다.
Q. 하루의공부시간확보등시간안배는어떻게했는지?
전념자로서 하루에 주말없이 10시간 정도는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전념자로서 10시간 이상씩 꾸준히 매일 공부할 수 있다면 1년이 아니라 6개월에도 합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만약 시간이 조금 여유가 되신다면 6개월은 다른 누군가와의 약속도 잡지 마시고 공부 잠 공부 잠 이런식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 FAR 공부하면서가장어려웠던점은?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게 가장 힘들었지만 가장 어려웠던 점은 REG과 같이 합격할 수 있느냐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와일리를 계속 풀어보시고 Liability 쪽은 너무 깊게보다는 큰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Q. Regulation 공부하면서가장어려웠던점은?
아무래도 첫 시험이다 보니까 잘 할 수 있을까 이게 정말 다 준비된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항상 들었던 것 같습니다.
와일리를 다 푸시고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다고 생각이 드시면 2주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리뷰를 하고 보시면 붙으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Q. CPA 를준비하려는예비수험생에게조언은?
저도 다 합격한게 하니라 조언은 없지만 FARE를 합격한 기분에 너무 취해 3개월정도 쉬고 Audit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만약 너무 힘들다면 조금은 천천히 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누구든 위기는 있을 수 있고,그걸 슬기롭게 잘 헤쳐나간다면 언젠가는 모든 과목을 합격하시는 쾌거를 이루리라 생각이 듭니다.
모두 포기하지말고 같이 열심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면 됩니다.한국 고 3을 경험해보신 분이라면 한 번 더 고3 경험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강의 내용 몇 분 몇 초에 이게 있었지라고 생각이 들 정도의 공부량이라면 그냥 가시면 합격할 것 같습니다.
Q.본인만의스트레스관리요령은?
맛있는 거 먹거나 그냥 강의를 아무 생각없이 듣는게 스트레스 관리 인 것같습니다.
사람마다 스타일 차이는 있겠지만 강의라도 보지 않으면 공부가 안되는 것 같아서 강의를 항상 TV보듯이 틀어놨었습니다.
혼자 복기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강의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 후기를 읽어보면서 얼른 되서 나도 좀 쉬어야지라고 생각하면 잘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