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으로 첫 과목 FAR 합격하기까지! 허**님의 스토리를 확인하세요.
Q. CPA 를 준비하게 된 계기는?
전공이 회계이고 이왕 공부하는거 실력있는회계사님들의 강의를 들으며 제대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가이 들었습니다.
Q. CPA 시험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하고있고 주변에 학원이나 같이 공부할사람이 없어서 혼자 강의를 들으면 Becker 문제풀이를 하는식으로 공부했습니다.
Q. 합격한 과목 합격전략을 조언해 준다면?
아직 FAR 만 합격한상태라 모든부분을 종합적으로 조언을 해드리기는 힘든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일단 시험자체가 한국 국가고시처럼 인생을 걸고 볼만큼 어려운 시험이 아니고 일정한 수준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면 누구나 할수있는 시험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무엇보다 포기하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며 심도있는 응용문제나 이해력을 필요로 하는 시험이 아니기때문에 너무 깊이공부하는것 보다는 가볍게 여러번. 계산이나 개념이 어려운부분만 추려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는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Q. 하루의 공부시간 확보 등 시간안배는 어떻게 했는지?
저는 일부러 공부를 일찍하기위해서 아침 6시 40분에 출근해서 집에 3시 40분즈음 집에 도착한후 조금 쉬고 바로 공부를 했습니다. 하루에 강의듣는 시간 포함 4시간정도 공부하고 토요일은 5~6시간정도. 공부를 열심히 하면 덩달아 몸도 피곤하기때문에 일요일은 공부하지 않고 토요일은 낮잠을 약간씩 잤씁니다. 딱히 시간안배에 대한 요령은 없었습니다.
Q.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가장 어려운점은 혼자인터넷으로 강의를 듣고 모르는부분이 생겨도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다는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Q. CPA 를 준비하려는 예비수험생에게 조언은?
이왕 시작하신거 포기하지 마시고 시간이 많다고 공부가 잘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일단 먼저 시험날짜를 정하고 공부를 시작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 본인만의 스트레스 관리 요령은?
저는 결혼 1년차인데 아내와 같이 시간을 보내고 주말에는 맜있는거 사먹고 함께 바람쐬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공부하실때 꼭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다 잊어버리고 쉬는시간을 미리확보해 놓으신후 시작하시고 중중간에 휴식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시험이 장기전이기 때문에 그래야 길게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