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ulation 합격 전략, 여기에 다 모여있어요.
캐나다에서 공부하고 계신 학습자분께서 합격비결의 최고봉은 그 무엇보다도 끊임없는 암기와 노트정리가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입증해주는 생생한 합격수기를 보내주셨습니다.
- 공부 방법
저는 일단 강의는 2-3회독을 하였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반복해서 듣거나 직접 irs.gov에서 찾아보았습니다. Tax 처음 시간에 남교수님이 말씀한 것처럼 저는 모든 스케줄, Form을 다 뽑았습니다. (1040, 1120, 1120-S, Schedule A~F 등등) 확실히 강의를 들으며 tax form을 함께 보니 이해가 더 수월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문제풀이에 집중을 하였습니다. 캐플리에서도 시뮬레이션 난이도가 높게 나와 있어서, 와일리 문제 그리고 AICPA에서 제공하는 sample test를 여러 번 반복하여 풀었습니다. 아무래도 숫자와 암기 위주이므로, 계속해서 반복해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헷갈리는 부분 (예를 들어, dependent의 범위)은 아예 따로 포스트 잇에 적어서 서브노트로 정리를 하였고, 시험 전에는 그 노트를 보며 마지막 정리를 하였습니다. 숫자 limit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충 암기가 아닌 반복에 의한 머리에 새기기가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600: estate fiduciary tax return / 500: tax exempt for estimate tax / 400: at least SE tax 부과대상 / 200: traditional IRA fully participate, range 안에 있으면 최소 공제 금액 – 주의: Tax 계정으로 숫자가 변경되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Business Law 같은 경우는, 저는 핸드폰에 녹음 강의 녹음 파일을 넣어서 학교 오고 갈 때 혹은 이동 시간 때 들으면서 다녔습니다. 여러 번 듣다 보면 자연스레 머리에 녹아 내리는 것이 저에게는 좋은 학습방법 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아예 한 챕터가 되어버린 Ethic 부분 무시하지 마시고, 정독 3번 정도 하시길 바랍니다.
- 합격 전략
강사님이 하라는 대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외우라고 하는 부분은 외우면 되고, 스케쥴표 다 뽑으라고 하면 다 뽑아서 보면 됩니다. 또 분명 온라인 상이므로, 얼굴보고 질문은 어렵지만 강의 들으면서 헷갈리는 부분을 바로 시간을 체크해서 카페에 물어보면 답변이 빠르게 오기 때문에, 질문 카페도 잘 활용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문제 정말 많이 풀어보시고 (적어도 1,000문제는 넘게 풀겠다는 마음 가짐), 강사님이 말씀하시듯 와일리 문제가 반복이다 보니, 풀다 보면 어느 순간 답을 외워 버려서 문제까지 외워진 순간이 오면 와일리 Final Mock test 보고 시험 보러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장인 혹은 Full-time 학생이시라면 (저도 Full-time 학생 + Part-time 주 15시간 직장), 직장인 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겠지만, 시험 보러 가기 학생이라면(2주), 직장인이라면 (1주) 정도 아예 시간을 빼서 하루 종일 마지막 집중 공략을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주변에서 뭐라고 하던, 자신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꾸준히 공부를 하시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아무래도 FAR 먼저 보고 REG를 보아서, 두 번째 시험이라면 슬럼프가 살짝 올 수 있는데, 그 때 마음가짐 잡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정확히 다음 시험을 언제 볼 지 정해놓고 절대 그 기간을 미루지 않게 집중하시고, 꼭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