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PA] 시험 구조 변경 후 첫 최!종! 합격생, 정**님 합격 수기
2017년도 2nd Window 시험구조 변경 후 첫 최!종!합격생이신 정**님의 합격수기를 전해드립니다.바뀐 시험구조에 참고할 Tip이 숨어있으니 바로 정주행 시작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013년 9월부터 aicpa를 준비한 30대 직장인입니다. 제 준비과정을 간단하게 얘기하면 학부때는 회계를 배운적이 없고, 2013년 9월~ 2015년 3월까지 학점을 2015년 4월부터 Evaluation부터 시작하여 2016년 2월에 FAR, BEC를, 2016년 8월에 AUD 을 마쳤습니다. 이후 개인적인 문제로 잠시 쉬다가 이번 4월에 REG 시험을 보았습니다.
위 세과목은 지금부터 일년 이상 전 일이고 시험 시스템 바뀌기 전이라 말씀드려도 별 도움이 안될 것 같습니다;;
4월에 REG 시험은 개인적으로 떨어졌다고 생각하고 다음시험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변경 후 시험이 4시간으로 늘었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헷갈리는 문제들이 많았습니다.저는 시험을 보고 망했다고 직감을 했던 이유가 시간관리를 못했었습니다. 객관식 78문제 푸는데 2시간이 지나있었습니다. (이걸 읽으시는 분들은 시험장에서 객관식 시간관리를 무조건 잘 하셨으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시뮬레이션은 정말 어떻게 풀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시뮬레이션은 8문제중 6문제 정도는 단순하게 읽고 푸는 방식이 아닌 주어진 자료에서 답을 찾아내는 문제들이었습니다. 그만큼 문제가 길고, 참고 지문이 많습니다.(작성된 TAX FORM을 읽어서 해석하는 연습도 하는 것도 권합니다.)
BL의 경우 저는 공부시간이 부족하였기에 circular 230, Agency, Bankruptcy, Sales(UCC CL 비교중심, 담보물 (w/ 보증) 을 막판에 더 집중적으로 보았고 이게 나름 적중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막판에는 기출문제를 핸드폰에 캡쳐하여 담아두고 사무실, 화장실, 출퇴근길에 계속 보고 또 보았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기출문제가 나왔던 부분에 대해서 꼼꼼하게 숙지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REG만 미국본토에서 보고 나머지는 괌에서 보았는데 한국에서 비행기타고 미국본토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시차적응 꼭 잘 하셨으면 합니다.(저는 시차적응 제대로 못한채 들어갔습니다.)
쓰다 보니 많이 두서가 없네요.남들 놀 때, 남들 여행갈 때, 남들 쉴 때 참고 공부하시는 직딩분들께서 꼭 저보다 좋은점수로 합격하길 진심으로 응원 합니다.
시험이 영어라 불편하고, 양도 많고 문제들이 헷갈리기는 하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합격 못할 수준은 아니고, (4년이 걸려서도) 최종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