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PA] NJ 임**님의 CPA 최종 합격수기 입니다. ★★★★
NJ 공부방의 방장님으로 1년 동안 KAPLI와 함께 하시며 전과목 모두 80점이 넘는 점수로 한번도 실수하지 않으시고,
딱 4번 시험에 전과목 합격하신 Gary Lim 님께서 보내주신 편지 입니다.
다시 한번 임선생님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CPA 합격수기
마지막 치른 AUDIT 시험결과가 궁금하여 하루에도 열댓번씩 관련 싸이트에 조회를 했지만 결과발표는 뜨질 않고 며칠전 아침 일어나자마자 조회를 해보니 합격점수가 큼지막하게 뜨는순간 맛본 감격의 순간…. 정말 이순간 잊을 수없습니다.
직장생활 25년 어느날 잘 나가던 회사가 전세계적으로 불어닥친 불황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그야말로 엄동설한에 많은 동료들과 함께 문밖을 나왔는데, 불황의 끝은 보이질 않고, 도대체 앞으로 뭘 해먹고 살아야할지 막막한 터에 이참에 미국공인회계사 시험준비를 하기로 맘먹고 팰팍에 있는 KAPLI 학원에 발을 들인지 1년여 남짓…저에게는 너무도 소중한 한가지 소망을 이루었습니다.
그래도 미국 국가고시인데… 나이 오십넘어 인생 2막의 첫 해를 시작하면서 향후 제인생에 큰 투자로 여기며 독하게 마음먹고 그옛날군시절 “악이다, 깡이다”를 외치며 10km완전군장 구보를 하던 기억을 되살리며, 힘들때마다 “독해지자, 독해지자” 마음속에 다짐을하면서 위기를 넘겼습니다.
정말이지 안하던 공부를 하려니, 돌아서면 까먹고, 돌아서면 까먹고 남들 보기에 창피하기도 한 마음에 터놓고 얘기를 못하다가 어느날 젊은 학생에게 물었더니, 젊은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라는 듣기좋은 말한마디에 용기를 갖고 다시 정진할 수있었습니다.
미국공인회계사시험 한마디로 만만치 않습니다. 적당히 해서는 합격할 수없습니다.
그러나 방법은 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엄두가 안날때, KAPLI를 만난게 행운이었고, 최고의 교수진과 staff들의 열정, 그리고 함께하는 학우들의 격려와 협조로 혼자서는 불가능할 것같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공인회계사 시험을 젊은이뿐아니라, 특히 베이붐세대라 할수있는 70-80학번 들에게 적극 권하고싶습니다. 학교졸업한지 20-30년이지나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할것이지만, 혼자하는 공부가 아니고 함께하는 공부이기때문에 가능한 것같습니다.
그리고 다들 소시적에 한가닥 하시던분들이기에 학원강의 충실하고, 학원생들과의 정보공유만 제대로한다면 무난히 합격에 영광을 안을 수있다고 확신합니다. 인생 2막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시길 권합니다. 정말이지 공부에는 나이가 없다는 것을 공인회계사준비과정을 통해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골프광이었던 저는 오랜만에 공부하는 아빠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있었고, 아이들이 우리아빠 최고라고 불러줄때, 아이들에게 몸소 보여준 교육의 효과까지 거둘 수있었고, 남일 같았던 MBA과정에 자연스럽게 도전하게되고, 숫자와 법규를 다루는 직업이라늙어 죽을때까지 치매걸릴 일이 없으니 일거 다득이라 할 수있습니다.
70-80학번들 힘내세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Gary Lim